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공고
인문 도서 한 권을 읽고, 사람들과 서로 의견을 나누고, 저자를 초청해 이웃과 친구 등
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우리 일상에서 인문을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자
인문360°* 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을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.
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공고
* 인문360°(inmun360.culture.go.kr)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인문 플랫폼으로, 삶과 밀접한 주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며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인문 콘텐츠를 연재하고 있습니다. 이번 사업의 활동 내용도 인문360°에 게재될 예정입니다. |
● 공모 개요
구분,주요내용 항목 순으로 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공고 개요에 대한 표
구 분 | 주 요 내 용 |
공 모 명 | 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|
공모 기간 | 2021. 6. 2.(수) ~ 2021. 6. 21.(월) (20일) |
공모 내용 | 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참여 도서 90종* 중 1권에 대한 “책수다(토론 및 의견나눔)” 및 “작가 초청 북토크” 개최 계획이 포함된 <인문 활동 계획서> 제출 * 2021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책나눔위원회 추천 도서, [인간과 문화], [인간과 기술] 포럼 연사 추천 도서, 인문360° 인문 깜짝 퀴즈 진행 도서 ** 작가 초청 북토크 활동의 최소 참가 인원은 20명(비대면 가능) *** 참가자는 필히 책수다 및 작가 초청 북토크에 대한 사후 활동 후기 콘텐츠를 제작하고, 이 콘텐츠를 사업 운영사무국에서 가공하여 인문360° SNS 등에 게재(팀당 총2건) |
지원 자격 | 인문에 관심을 가지고 인문책수다 활동에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* * 대한민국 국적인 자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, 최소 5인 이상 규모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단체 |
지원 규모 | 단체 20개팀 / 총40백만원(팀당 2백만원, 세금 포함) |
지원 내용 | 인문 활동에 사용되는 도서 구입비, 작가 사례비, 홍보비, 진행비 등 |
활동 기간 | 2021. 7. 1.(목) ~ 2021. 11. 30.(화) (5개월) |
주최 / 주관 | 문화체육관광부 /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|
사업 운영 | 승일미디어그룹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운영사무국 |
● 제출 서류 및 제출 방법
- 제출 서류 : (다운로드 후 양식에 맞춰 작성) 참가 신청서, 인문 활동 계획서, 사업비 집행 계획서, 개인정보 수집·이용·제공 동의서, 서약서 / (자유 형식) 포트폴리오*
* 포트폴리오 제출 예시
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공고 포트폴리오 제출 예시에 대한 표
행사 기획 | 예) 기획안 or 관련 행사 진행 결과물 (사진, 영상 등) |
사진·영상 촬영 및 편집 | 예) 본인이 직접 촬영 및 편집한 제작물 첨부 or 검색 가능한 URL |
블로그 기사 작성 | 예) 기작성된 원고 or 검색 가능한 URL |
- 제출 방법 : 이메일(inmun360kpipa@naver.com) 제출(우편 접수 불가)
- 제출 기한 : 2021년 6월 21일(월), 23:59:59까지 제출한 서류에 한함(기한 엄수)
● 심사 방식 및 기준
- 심사 방식: 서면 평가
심사항목,심사기준,배점 항목 순으로 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공고 심사 방식: 서면 평가에 대한 표
심사 항목 | 심사 기준 | 배점 |
사업 이해도 | • 활동 취지 및 사업에 대한 이해도 등 | 35 |
공모 기획력 | • 계획서의 독창성 및 구체성 등 | 35 |
실행 가능성 | • 사업 참여 인력구성(수행 능력 포함), 역할 분담의 적정성 및 예산 집행 계획 등 | 30 |
합계 | 100 |
● 선정 결과 발표 및 사전 워크숍 일정
구분,주요내용 항목 순으로 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공고 선정 결과 발표 및 사전 워크숍 일정에 대한 표
구 분 | 주 요 내 용 |
선정 결과 발표 | • 2021. 6. 25.(금)(예정) *SNS 채널 및 개별 안내 |
사전 워크숍 일시 | • 2021. 6. 30.(수)(예정) |
사전 워크숍 개최지 | • 서울(예정) *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(온라인)으로 개최될 수 있음 |
● 유의사항
- 1인당 1개 팀 참여 가능(1인이 복수의 팀으로 중복 접수 불가)
- 지원금은 2회 분할 지급함 (4.4% 세금 공제 후 지급)
· 1차 : 사전워크숍 이후(50%) / 2차 : 책수다 후기 제출 이후(50%)
- 참여 제한 대상
·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21년도 인문·독서프로그램 지원 관련 유사 사업 참여팀
· 다른 기관 또는 시·도 등에서 동일한 내용으로 지원받고 있거나 지원받을 예정인 팀
* 사업 선정 후 중복 지원 사실 확인 시 선정 취소
-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(온라인) 모임 및 활동 권장
- 단체별 활동 후기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선정 단체에 있으며,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제출된
활동 후기 콘텐츠에 한하여 별도의 사용 권한 협의 및 사용료 지불 없이 인문360° 관련 사업의 운영
및 홍보 목적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발표, 게시, 배포, 2차 저작물로 활용 등 포괄적이며
비영리적 사용 권한을 갖음
● 사업 추진 일정 총괄표(안)
활동,일정,세부내용 항목 순으로 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추진 일정 총괄표(안)
활동 | 일정 | 세부내용 |
공모 기간 | 2021. 6. 2.(수) ~ 2021. 6. 21.(월) | 23:59:59까지 제출한 서류에 한함 |
선정 결과 발표 | 2021. 6. 25.(금)(예정) | SNS 채널 및 개별 통보 |
사전 워크숍 일시 | 2021. 6. 30.(수)(예정) | 사업 안내 및 활동 운영 관련 특강 |
활동 기간 | 2021. 7. 1.(목) ~ 11. 30.(화) | 책수다 및 북토크 활동 수행 |
지원금 1차 교부 | 7월 초 | 도서 구매를 위한 지원금 1차 지급 * 대표자에게 지원금 지급 |
중간 점검 | 9월 중순 | 책수다(토론 및 의견 나눔) 결과물 제출 |
지원금 2차 교부 | 10월 초 | 북토크 진행을 위한 지원금 2차 지급 * 대표자에게 지원금 지급 |
최종 점검 | 11월 중순 | 책수다(토론 및 의견 나눔) 및 북토크(작가 초청) 최종 결과물 제출 |
* 단, 진행 상황에 따라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.
● 사업 문의처(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운영 사무국)
- 이메일 주소 : inmun360kpipa@naver.com
- 전화번호 : 070-4227-3318
* 문의 시간 : 평일 10:00~17:30 / 점심시간 : 12:00~13:30
2021년 우리동네 인문책수다 지원 사업 참여 도서(90종) 확인 및 자세한 공지: (아래 링크 참고) https://www.cau.ac.kr/cms/FR_CON/BoardView.do?MENU_ID=100&CONTENTS_NO=4&SITE_NO=2&BOARD_SEQ=4&BBS_SEQ=22981#;